본문 바로가기

study-영어/패턴영어 배우기

[영어회화,패턴영어] can't stand

오랫만에 영어패턴을 포스팅하는 것 같네요^^ 꾸준히 올려야 되는데 그러지 못했네요. 저의 포스팅을기다리는 분이 별로 없겠지만ㅋ혹시라도 기다렸는데 글이 올라와 있지 않으면 이렇게 말할 수 있겠죠.
I can't stand it.
그거 못 참겠어.
I can't stand your laziness.
너의 게으름을 참을 수가 없어.

stand가 "서 있다"는 뜻으로 많이 사용되지만 "참다"라는 뜻도 있습니다. 바로 여기서 stand는 "참다, 견디다"의 뜻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래서 can't stand~는 "~는 참을 수 없어" 또는 "~는 못 참겠어"라는 뜻으로 사용합니다.

저의 영어 포스팅도 잘 안올라오는데... 거기다가 포스팅도 마음에 안든다면 이렇게 말할 수 있겠죠.
I can't stand your posting.
네 포스팅이 마음에 안들어.

물론 댓글에 이렇게 달면 미워할 거예요ㅋㅋ



그리고 저는 악플로 보고 이렇게 말할 수 있겠죠.

I can't stand malicious comments.
난 악플은 참을 수 없어.

무플보다 악플이 낫다는 말죠 있죠. 악플도 괜찮으니 달아주세요^^
갑자기 비굴해지는 것 같은데~ㅋㅋ

자~ 예문을 몇가지 더 볼까요?

옆에 담배를 피는 친구가 있다면 이렇게 말할 수 있겠죠.
I can't stand your smoking.
너의 흡연을 참을 수 없어.

날씨가 너무 추워서 못견딜 때 이렇게 말하겠죠.
I can't stand this cold.

너무 추워서 참을 수 없어.

비슷한 표현으로는 can't bear, can't put up with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