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영어/단어 비교하기

[영어단어 비교하기]during,for,while의 차이

이번에는 for,during,while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for지속되는 기간을 나타내고 구체적인 수량이 있습니다.
5일이면 5일,일주일이면 일주일 처럼 숫자가 구체적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I'm going to China for a week.
나는 일주일동안 중국에 머물렀다.


during무슨 일이 일어난 기간을 나타내며 구체적인 숫자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I met my friends sport during the vacation.
나는 방학동안에 친구들을 만났다.

while어떤 사건이 일어나는 동안을 표현하고 구체적인 숫자가 없습니다.
I syudied English while you are asleep.
네가 잠든 동안 나는 영어공부를 했다.



그렇다면 whileduring과 조금 헷갈리죠?
while과 during은 같은 의미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차이는 뭘까요?

여기서 문법적인 차이를 따져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forduring뒤에는 명사가 오지만
while다음에는 주어+동사가 옵니다.

즉, for와 during는 전치사로 사용되고,
while은 접속사로 사용됩니다.



정리할께요.

해석적인 부분에서는
for는 구체적인 숫자가 나오고,
duringwhile는 구체적인 숫자가 나오지 않는습니다.

문법적인 설명을 하면
forduring는 바로뒤에 명사가 오지만
while는 바로뒤에 주어+동사가 옵니다.

during해석상 while과 짝꿍,
문법상으로는 for와 짝꿍이라고
생각하시면 쉽겠네요^^

마지막으로 다음 예문을 보시면서 during와 for,while에 대해서 정리해 보시길 바래요~
My brother went to Japan for two weeks while I stay at home during the vacation.
내가 방학동안 집에 머물러 있는 사이에 동생은 2주동안 일본으로 갔다.